-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이용자들이 자주 질문하는 FAQ입니다.
-
1. 영화상영관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새로 개관된 영화상영관은 모두 통합전산망에 의무가입해야 하며 가입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신규 영화상영관인 경우
- 통합전산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 첨부서류 (사업자등록증, 영화관 신고업증) 를 팩스로 보내주시면 승인처리 후 가입이 완료됩니다. 승인이 완료되면 SMS 및 이메일을 통해 처리여부를 알려드립니다.
- 2) 기존 주소에서 영화상영관 사업주만 변경될 경우
- 반드시 통합전산망 전산팀에 알려야 하며 변경된 사업자등록증과 영화관 신고업증을 팩스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영화상영관코드는 기존과 동일)
- 3) 기존 주소 또는 기존 사업자에서 브랜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만 변경될 경우
- 신규 영화상영관과 같이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신규 영화상영관코드 발번) 영화상영관회원 가입 링크
-
2. 통합전산망 연동 절차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연동하여 데이터를 전송하고자 하는 전송사업자는 연동자격 인증 신청서를 제출하고, 해당 자격에 부합되어야 합니다.
영화진흥위원회에서 배포 및 인증하는 표준테이블 및 데이터 송신모듈을 이용한 송신시스템을 구성하여 영화진흥위원회가 운영하는 통합센터로 전송해야 합니다.
제출하셔야 하는 첨부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송데이터 표준테이블 1부
2.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연동자격 인증심사 항목 1부
3.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인증 신청서 양식 1부
4. 시스템 사양서 양식 1부
5. 백업현황 및 장애복구 방안 양식 1부
6. 연동 영화관 목록 양식 1부
-
3. 회원정보(ID,PASSWORD)가 기억나지 않을 때의 처리
1. 아이디 분실시에는 로그인 페이지에서 사용자명과 SMS인증용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여 아이디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비밀번호 분실시에는 로그인 페이지에서 아이디와 사용자명과 SMS인증용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로그인 하신 후 비밀번호 수정이 가능합니다. -
4. 영화상영관 운영상태 등 회원정보 수정 절차
로그인 사용자는 My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관련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1. 권장 브라우저에 대한 안내
IE7, Firefox , Chrome , Sapari 이상의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IE8의 버그로 인해 사이트 이용 장애가 있으신 분은 F12 키를 누르신 후 브라우저 모드를 IE7로 변환하시면 됩니다.
-
2. SMS 서비스 신청 방법
통합전산망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신 후 사용자정보수정 메뉴로 이동하셔서 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SMS인증용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고 SMS수신여부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
3. 배급사의 집계와 통합전산망의 집계 차이 원인 (보정 프로세스)
각 전송사업자는 해당 영화상영관들로부터 입수한 실시간 발권데이터를 통합전산망으로 전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상영관과 전송사업자 간의 전송데이터 누락이나 영화코드 매핑 오류 등의 이유로 실시간 발권데이터의 누락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락된 데이터는 익일 해당 전송사업자로부터 보정 데이터를 전송받아 정상 처리되고, 통계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
1. 영화예매율과 좌석점유율의 산정 방식
- 1) 영화예매율
- 개봉일이 지난(현재 상영중인) 영화의 경우 현재 시점으로 부터 2시간 이후의 예매데이터를 실시간 집계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개봉일이 지나지 않은 미개봉의 영화의 경우 개봉일 이후 예매데이터를 실시간 집계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 2) 좌석점유율
- 조회한 기간의 배정된 좌석수 / 일일 총 좌석수 * 100 으로 집계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 3) 좌석판매율
- 조회한 기간의 관객수 / 배정된 좌석수 * 100 으로 집계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
2. 공식통계와 통합전산망 자료의 차이에 대한 설명
공식통계는 영진위에서 매년 발표하는 “한국영화연감”의 영화별 흥행기록을 참고한 것입니다. 동 수치는 확정치로서 변동하지 않습니다.
통합전산망 통계는 통합전산망에 가입한 전국영화상영관들로부터 입수한 실시간 발권데이터를 집계한 수치로 동 수치는 조회조건에 따라 변동됩니다. -
3. 스크린점유율의 산정 방식
스크린 점유율 = (배정된 스크린 수 / 일일 총 스크린 수) * 100 으로 집계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
4. 상영점유율의 산정 방식
상영점유율 = (배정된 상영횟수 / 일일 총 상영횟수) * 100 으로 집계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
1. 영화코드 신청 방법
- 1. 로그인 시
- 통합전산망 홈페이지 로그인 후 [영화정보검색->영화->영화정보]메뉴의 오른쪽 상단 '코드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필수입력항목을 모두 기재한 후 저장을 누르시면 영화코드 신청이 완료 됩니다.
신청한 내용은 [MY페이지->MY게시판->영화코드 신청내역]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 2. 비 로그인 시
- 통합전산망 홈페이지 [고객센터->정보수정요청->정보수정요청등록]메뉴를 클릭합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영화정보를 기재한 후 저장을 누르시면 등록이 완료 됩니다.
연락처와 메일주소를 같이 올려 주시면 처리 결과를 메일/SMS로 전송해 드립니다.
-
2. 영화정보 오류 발견 시 문의 방법
영화 정보 상세 팝업에서 수정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정 내용을 기입한 후 저장을 합니다.
[고객센터 -> 정보수정요청] 목록에서 입력한 내용이 확인 가능합니다.
올려주신 내용은 관리자가 확인 후 반영합니다.
-
개봉작과 상영작의 정의와 집계기준
- 1) 개봉작
- 제작상태가 '개봉', '개봉예정'이며, 개봉일이 있는 영화 중 관객이 집계되는 영화를 '개봉작'으로 분류합니다.
- 2) 상영작
- 제작상태, 영화형태 등과 상관없이 조회기간에 관객이 집계되는 영화 전체를 '상영작'으로 분류합니다. 따라서 상영작은 개봉작 전체를 포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