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페이지

바로가기

각 부문 1위 박스오피스 총 관객 수 실시간 예매율 공지사항

KOBIS -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

전체 메뉴 보기

메뉴

메뉴 펼쳐보기

피스톨 저스티스 (Execution Of Justice)

503.jpg
개봉일자
해당정보없음
제작국가
미국
장르
드라마
상영타입
필름
상영시간
98분 0초
관람등급
해당정보없음
스틸컷
해당정보없음
시놉시스
1978년 미국 최초의 게이 출신 시정감시관이었던 하비 밀크의 암살 사건을 극화한 TV 영화.
1970년대 샌프란시스코는 정치적 사회적으로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었다. 평범한 경찰관 덴 화이트(Dan White: 팀 테일리 분)는 순찰 도중 소매치기를 발견하고 현장에서 그를 체포한다. 이때 경찰서로 돌아온 덴은 동료 경찰이 범인을 구타하는 모습을 보게 되고 그일로 덴은 정의를 위해 택했던 경찰의 길을 포기하게 된다. 어느 날 덴은 샌프란시스코 시정감시관 선거에 출마한 하비 밀크(Harvey Milk: 피터 코요테 분)의 유세모습을 보게되고 자신의 정치적 신념과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선거에 출마하게 된다. 마침내 덴 화이트와 합 밀크는 시정감시관이 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한편 게이 출신인 하비 밀크는 게이들과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법안을 준비하고 같은 시간 덴은 지역사회에 산적한 문제를 진보적인 관점에서 해결하려 하지만 수많은 편견과 장애물에 부딪치게 된다. 이때 덴 화이트는 자신이 믿고 따랐던 사회의 기득권자들이 서서히 그에게서 등을 돌리고 있음을 알게 된다. 이때 덴 화이트는 자신이 믿고 따랐던 사회의 기득권자들이 서서히 그에게서 등을 돌리고 있음을 알게 된다. 올바른 정의를 실혼하고자 했던 덴은 점점 설 곳을 잃어만 가고 비효율과 부조리로 양산된 사횔르 혐오하게 되어 마침내 시청에 침입해 하비 밀크와 시장을 죽이고 만다. 우발적인 살인을 저지르게된 덴은 경찰에 연행되고 올바른 정의를 찾기 위한 공판이 시작되는데.
영화사
해당정보없음